로고

[오산시] 오산시 이루잡, 2년 연속 경기도 우수 청년공간 선정

한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20:59]

[오산시] 오산시 이루잡, 2년 연속 경기도 우수 청년공간 선정

한은경 기자 | 입력 : 2024/06/10 [20:59]

 

▲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운영하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가 선정하는 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사진/오산시 제공  © 뉴스동포나루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0일 "오산시가 운영하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가 선정하는 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산시 이루잡은 이번 ‘우수 청년공간' 선정으로 경기도로부터 사업비 4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시는 이를 오산시 청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우수공간 선정은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지난 4~6월에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공모를 통해 현장 이용자 설문조사, 현장평가, 우수 프로그램 발표의 과정을 거쳐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특히 수요자인 청년들이 평가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이루잡 운영기관의 열정, 공간 이용 활성화 및 청년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제공 등 소외되는 청년층이 없도록 시설을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지역 내 청년의 자립과 자존의 성장이라는 지향점을 내걸고 공간을 이용하는 청년들의 수요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반영해 온 점을 높이 샀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루잡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고 적극적인 활동과 이용자 평가에 긍정적인 의견을 준 오산시 청년들에게 감사드린다. 2년 연속 우수공간으로 선정된 만큼 청년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하고 청년들의 자립과 자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이루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루잡은 2022년 2월 개관하여 3년 차 운영 중이며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실질적 자립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과 청년 전용 복합공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 맞춤형 공간이다.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이루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